친애하는 대한치매학회 회원 여러분
한파와 폭설이 모두를 움츠리게 했던 추위가 길게만 느껴졌던 겨울이 한풀 꺾이면서 어느덧 어머니 품과 같이 마냥 따스하기만 한 햇살이 대지를 어루만지는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생동감 넘치는 봄의 기운이 대지를 감싸게 될 오는 4월 5일(금)과 6일(토) 양일간에 걸쳐 2013년 대한치매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보수교육이 개최됩니다.
금번 춘계보수교육에서는 치매의 전단계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기본적 개념을 다시 정립하고 보다 최신지견을 접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특히 향 후 치매의 치료 및 관리가 치매의 전단계로 확산되는 시점에서 회원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Concept and Prognosis of Predementia Syndrome’과 ‘Biomarker of Predementia Syndrome’을 주제로 선정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 하였습니다.
또한 금년 춘계학술대회의 주제도 전날 보수교육의 연장선상에서 “Predementia Syndrome”으로 정했습니다. 알츠하이머병의 조기발견을 위한 Biomarker, Neuropsychological test, Revised research criteria를 주제로 선정,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토론의 장을 계획하였습니다. 오후에는 Oral presentation 및 Poster presentation을 통하여 그 동안 회원들께서 추진했던 연구 결과를 서로 나누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도록 했으며, 이어서 증례토론을 통하여 임상실제에서 환자를 진단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만이 보다 성공적인 학술대회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부디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고, 진료와 연구에 도움이 될 값진 정보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학술대회장에서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
2013년 3월
대한치매학회 회 장 최문성 대한치매학회 이사장 한일우
|